비젠트로는 지난 18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분당노인종합 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진행됐으며 비젠트로의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통해 조성된 모금액을 전달했다.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초록빛 마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전액 지원됐다. 10명의 비젠트로 임직원들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반려식물을 심고 식사를 나누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경의 날을 맞아 제공된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천과 폐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화분은 관리가 용이해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돌보기에 적합하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기부금을 마련해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었다”며 “봉사활동에 참가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지원에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비젠트로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확장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