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등 인지도 높은 IT 기업이 멘토, 채용 연계 등의 방식으로 참여해
엘리스그룹이 개최하는 ‘AI 에듀 해커톤’이 IT 기업과의 협업으로 풍성한 참가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엘리스그룹이 처음으로 실시하는 AI 에듀 해커톤에는 당근마켓, 잡플래닛, 아임웹, 라포랩스, 캐처스 등 다양한 분야의 인지도 높은 IT 기업이 멘토, 채용 연계 등의 방식으로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AI 헬피’ 등 엘리스그룹의 생성형 AI 역량에 주목해 ‘생성형 AI 기반의 교육 프로덕트 개발’ 주제의 이번 해커톤에도 잠재력을 갖춘 인재가 모일 것으로 기대해 참여를 확정지었다.
AI 에듀 해커톤은 지난 26일 기준 참가자 1100명을 돌파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높아진 생성형 AI 프로덕트에 대한 관심에 더불어 해커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채용, 현직자 멘토링 등의 다양한 혜택에 참가자의 이목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엘리스그룹 포함 전 참여 기업은 해커톤 본선 진출자를 포함해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참가자에게도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의 현직자들과 함께 하는 멘토링 시간은 본선 진출자 대상으로만 운영된다.
엘리스그룹은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엘리스LXP를 통해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뒤, 17일 모든 예선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테스트 해설 세션을 진행한다. 이 세션은 엘리스그룹의 박정국 CTO가 직접 나서 해커톤 참가자의 알고리즘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본선은 8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 성수에 위치한 엘리스랩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개발 환경이 주어지며 특히 AI 연구 및 개발에 특화된 ‘엘리스 프로젝트’도 함께 제공되어 안정적인 GPU 작업 환경에서의 편리한 AI 개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참가자 상위 120등에게는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를, 본선 진출자 50명에게는 애플 트랙패드를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제공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모집 마감일에 가까워질수록 지원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최종적으로 2천명 가까이 모집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성형 AI 프로덕트를 주제로 첫 실시하는 해커톤 모집 현황을 보며 생성형 AI 시대의 빠른 성장과 이에 대한 관심도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AI 에듀 해커톤을 통해 인재에게는 생성형 AI 개발에 대한 무한한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IT 기업에는 뛰어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