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글로벌 마킹기 및 소모품 공급업체인 비디오젯 테크놀로지(Videojet Technologies)가 최근 iQMark를 출시했다.
이는 고객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더욱 엄격한 정부 및 전 세계 산업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첨단 소모품 브랜드다.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GHS 및 REACH를 토대로 한 규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정 산업에서는 더욱 엄격한 자체 표준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모품에 관한 한 CSR 목표와 규정 준수 사이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다.
기업과 브랜드 소유자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길 바라므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여를 포함하여 근본적인 재정립이 이루어졌다. 회사는 직원, 속한 지역 사회 및 사회 전반에 환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결과적으로 공급업체에 이러한 목표 달성을 돕도록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비디오젯은 고객이 자체 CSR 목표에 가장 부합하면서도 정부 및 산업 표준도 준수하는 잉크 등의 제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소모품 브랜드인 IQMark를 출시한 것이다.
30가지 정도의 잉크가 이미 IQMark 브랜드로 지정되면서 제품군은 매우 포괄적으로 구성되고 있으며 비디오젯 잉크 개발 전문가는 향상된 연구와 제품 개발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비디오젯 테크놀로지스 소모품 사업부 관리자인 세리 위쉬번(Sherry Washburn)은“고객들이 고려해야 할 요구사항이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고 있으며 공급업체로서 CSR 및 준수 측면에서 고객사와 가능한 한 긴밀히 협력하여 지원하는 것이 당사의 책임이라고 여기고 있다. IQMark는 소모품의 개별 CSR 목표에 대한 적합성 측면에서 소모품 주문 방식을 간소화할 것이며 비디오젯은 고객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이 프로세스가 가능한 한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협력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예를 들어 IQMark V463 잉크는 엄격한 일본 ISHL Class 2 유기 솔벤트 목록을 준수하고 EuPIA(European Printing Ink Association) 예외 목록을 준수하는 반면 낮은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 청소용제인 V930은 대기질 향상을 위해 낮은 VOC 를 요구하는 SCAQMD(South Coast Air Quality Management District) 규정을 준수하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고 덧붙였다.
최근 수년 동안의 새로운 비디오젯 소모품 개발 과정의 1/4 이상은 기업 책임성 지원을 제품 성공의 구성 요소 중 하나로 간주해 진행되었으며, 제품이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엄격한 요구 사항을 준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했다. iQMark 브랜드의 출시는 일반적 용어를 사용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소모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