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렉슨(REXXON)은 ‘가공기는 24시간 멈추지 않고 양산품을 가공해야 한다’라는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가공기를 연구해 왔다. 또한 작업자와 관리자가 장비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운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실시하고 있다.
렉슨의 RXR 라우터 시리즈는 다목적 고정밀 고속 라우터 가공기로서, 완성도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이다. 주축과 가장 가까운 툴체인저를 적용해 가공이 시작된 다음 공구 교환에서 불필요한 움직임을 제거하므로 신속하고 정확한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회전 타입 공구 교환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분진 차단에 높은 효율을 보이는 슬라이드 타입의 메인 공구 교환장치와 옵션으로 이루어진 커버 포켓 방식 교환장치를 적용했다. 고강성 주물 구조로 이루어진 이 라우터 가공기는 구조 설계 시 컴퓨터 시뮬레이션 및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기계공학적 계산을 이용, 진동이나 변형 등 장비 사용 시 생길 수 있는 변수와 문제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정밀가공 시 생기는 진동에 의한 문제, 기계의 뒤틀림 등과 같은 변형 문제를 해결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서는 절삭기계, 절단 및 성형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공작기계, 자동화 부품, 측정 및 계측, 공구, 3D 프린팅 및 소재, 제조업용 로봇, 용접, 관련 소프트웨어, 피니싱 설비 등의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트렌드와 방향을 제시한다.
35개국 1,100개사가 참가한 SIMTOS 2018은, 최근 IoT 등을 통한 공정관리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한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소개하던 과거 전시회와 달리, 공장과 전시현장을 이원으로 연결해 생산현장의 장비를 보다 현실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참가부스에도 변화가 생겼고, 이러한 변화에 관람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대륙별 전문관으로 나뉘어 킨텍스 1 전시장에는 한국, 2 전시장에는 유럽과 아시아, 미주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품목들을 출품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