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디딤(DeeDiim)은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7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에서 광학 센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Surf.Finder라는 광학 센서는 정량적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표면 재질을 직접적으로 구분/판별/인식할 수 있는 신개념 센서이다. 기존 센서들은 표면 각도, 반짝임, 색상, 반사도 등의 표면 특성들이 상호 교란하여 찍힘, 스크래치, 이물 등의 검사요소들을 별도로 구분하여 그 크기나 수준을 파악하는 것이 거의 어렵다. 그러나 디딤의 광학 센서는 거칠기, 기울기, 반사율 등 표면의 광학적 특성을 결정짓는 요소들을 별개로 측정하여,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검사요소들을 독립적으로 구분짓고 그 크기 등의 수준들을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한편, 제7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는 인더스트리4.0 및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핵심 기술인 최신 머신비전 전문 아이템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A, B, C, D홀에서 국내 유일의 스마트공장 & 산업자동화 전문 전시회인 '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18'과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500개 기업, 3만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