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들뜨는 얼굴 각질, 딥클렌징으로 부드럽게 해결

2017.06.16 13:22:33

최윤제 기자 choi@hellot.net

하루 동안 민낯인 시간은 메이크업을 한 시간보다 길다. 따라서 아침저녁으로 노폐물과 화장을 닦는 클렌징이 중요한데, 세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화장이 들뜨지 않을 수 있고, 피부 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다.


클렌징 시 얼굴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페이스 스크럽이나 흑설탕 스크럽 같은 제거제를 통해 없앨 수 있지만,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면 외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상처가 나는 경우가 있다.



민감성 피부인 경우에는 스크럽을 이용한 얼굴 각질 제거 방법보다는 폼클렌징을 통해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건성인 경우 보습 기능이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고, 지성피부는 노폐물이 쉽게 쌓이므로 빠르게 피지를 클렌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얼굴 각질 제거제가 부담이 된다면, 풍부하고 조밀한 거품으로 마일드한 클렌징을 돕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1960NY 휘핑 클렌저의 경우, 생크림 같이 조밀한 기포가 노폐물과 화장을 에워싸 부드럽게 떨어져 나가게 한다.


이 제품은 얼굴과 손에 물을 적신 후 손바닥에 휘핑 클렌저를 적당히 덜어내 곧바로 얼굴에 문지르지 말고 손으로 비벼 거품을 풍성하게 내는 게 우선. 생성한 거품을 얼굴에 얹은 후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면 된다.


이때 지성피부의 경우 너무 오랫동안 문지르면 다시 노폐물이 쌓일 수 있으므로 1~2분 이내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내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