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환경 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NXP의 최첨단 CMOS 센서 사업부 인수

2015.09.07 14:36:20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기업인 ams(지사장 이종덕)에서 NXP 반도체의 CMOS 센서 사업부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ams는 상대 습도, 압력 및 기온 등 여러 가지 환경 변수를 하나의 센서 디바이스로 측정할 수 있는 최첨단 모놀리식 통합형 CMOS 센서를 추가함으로써 환경 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ams의 마케팅&전략 부문을 총괄하는 토마스 리에너 수석 부사장은 “환경 센서는 냄새, 압력, 온도를 모니터하고 측정함으로써 인간의 반응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여 향상시킨다. 컴퓨터로 정보를 파일화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으로 처리되는 결정은 자동적이며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면서 “NXP의 CMOS 센서 사업부의 인수는 ams의 기존 환경 센서 기술력을 높이고 화학 센서 역량과 스마트 조명 솔루션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러한 포트폴리오는 ams가 추구하는 환경 센서 원스톱 숍의 기반이 된다”고 말했다.


ams의 환경센서 부문에서 새롭게 확장된 라인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다른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스마트 빌딩 및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까지 고부가가치의 성장 기회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비용 효율적인 스마트 센서 시스템은 인류의 편리함을 증대시키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추가적으로 안전과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형(ntelligence), 유무선 인터페이스, 최첨단 전력 관리 기술을 통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