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닷컴이 웹사이트 구조와 디자인, 콘텐츠 편집과 미디어 제작을 지원하는 상시형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
IT 매체 엔가젯(Engadget)에 따르면 워드프레스닷컴을 운영하는 오토매틱(Automattic)은 기존 일회성 AI 웹사이트 빌더 기능을 2월 18일(현지 시간) 상시 활용 가능한 AI 어시스턴트로 확장했다.
엔가젯은 이번 AI 어시스턴트가 사이트 편집기 내에서 웹사이트 전체 구조와 디자인 선택을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챗봇에 “깔끔하고 전문적인 느낌의 글꼴을 더 제안해 달라”, “사이트 색상을 더 밝고 대담하게 바꿔 달라” 등과 같이 지시를 내릴 수 있다.
이 도구는 이미지 생성과 글쓰기 보조 기능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특정 문장을 “더 자신감 있게 들리도록 다시 써 달라”는 식으로 요청할 수 있다.
AI 어시스턴트는 웹사이트의 미디어 라이브러리에도 통합됐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기존 이미지를 프롬프트에 따라 편집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
엔가젯에 따르면 예시로는 “이 이미지를 흑백으로 바꿔 달라”, “이 팬케이크 더미를 와플로 교체해 달라” 등의 명령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워드프레스는 이 어시스턴트가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외관과 브랜드를 파악해 이에 맞춰 미디어를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워드프레스는 플랫폼의 팀 채팅 도구인 블록 노트(Block Notes)에도 AI 어시스턴트를 추가했다. 사용자는 팀 채팅 스레드 내부에서 직접 챗봇을 불러 대화할 수 있다.
엔가젯에 따르면 이 AI 도구는 워드프레스닷컴의 비즈니스 또는 커머스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AI 빌더를 이용해 사이트를 만든 경우에는 요금제에 관계없이 기본으로 기능이 활성화된다.
해당 기능은 플랫폼의 블록 테마에서 가장 잘 작동하며, 클래식 테마에서는 활용 범위가 크게 제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용자는 사이트 설정의 ‘AI 도구’ 섹션에서 AI 어시스턴트 활성화 토글을 찾을 수 있다.
헬로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