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Eagle Point Software)와 스마트드래프트(SmartDraft)가 토목 설계 팀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AECO 및 제조 분야 전문가를 위한 적용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는 토목 엔지니어링 설계 팀을 위한 생산성 플랫폼인 스마트드래프트와 새로운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는 조직이 스마트드래프트 생산성 도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주문형(On-demand) 학습 및 활용 지원(Enablement)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드래프트는 토목 엔지니어, 측량사, 설계 전문가가 토목 설계 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스마트드래프트의 생산성 도구는 오토캐드(AutoCAD), 시빌 3D(Civil 3D), 브릭스캐드 프로(BricsCAD Pro)에 직접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오류를 줄이고 결과물의 표준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협력의 일환으로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는 자사 학습 플랫폼인 핀내클 시리즈(Pinnacle Series)에 첫 번째 스마트드래프트 학습 경로인 ‘스마트드래프트 기본(SmartDraft Fundamentals)’을 도입했다. 이 학습 경로는 사용자가 스마트드래프트 도구를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해 제도 효율성을 높이고 기준을 준수하도록 돕기 위해 설계됐다.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 최고운영책임자 스티브 비버(Steve Biver)는 “스마트드래프트는 AEC 조직이 ‘더 많이가 아니라 더 스마트하게’ 일하도록 돕는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의 사명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마트드래프트의 강력한 내장형 생산성 도구와 핀내클 시리즈를 통한 주문형, 역할 기반 학습을 결합함으로써 토목 설계 팀이 즉각적인 생산성 향상을 이뤄내는 동시에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장기적인 일관성과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드래프트를 업계에 소개하기 위해 이글포인트 소프트웨어는 ‘오토캐드, 시빌 3D, 브릭스캐드 프로용 스마트드래프트 생산성 도구 소개(Introduction to SmartDraft Productivity Tools for AutoCAD, Civil 3D, and BricsCAD Pro)’라는 제목의 핀내클 시리즈 라이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는 2026년 1월 28일(현지시간) 수요일 오전 11시 CST에 열리며, 참가자는 스마트드래프트가 기존 CAD 환경에서 일상적인 제도 작업 흐름을 어떻게 향상시키고 토목 설계 도면 세트 작성 속도를 어떻게 높이는지에 대해 배우게 된다.
헬로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