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스팀·고온으로 먼지 싹쓰리...진공 물걸레 청소기 ‘F25 울트라’ 출시

2025.09.24 16:48:44

최재규 기자 mandt@hellot.net

 

스팀 청소, 고온 세정 기능 탑재한 진공 물걸레 청소기 ‘F25 울트라(F25 Ultra)’ 첫선

티유브이 슈드(TÜV SÜD) 세균 제거 효과 인증

스마트 롤러 자동 세척·건조 시스템, 모듈형 오수통 기능 등도 담아

 

 

로보락이 브랜드 최초로 스팀 청소 및 고온 세정 기능을 동시에 적용한 진공 물걸레 청소기 ‘F25 울트라(F25 Ultra)’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F25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찌든 얼룩과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는 로보락 자체 스팀 청소 기술 ‘베이퍼플로우(VaporFlow)’와 고온 청소 기능 ‘웨이브플로우(WaveFlow)가 탑재됐다.

 

베이퍼플로우 모드는 최대 150°C의 고온 스팀을 분사해 얼룩과 오염을 손쉽게 제거한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 슈드(TÜV SÜD)의 시험을 통해 세균 제거 효과를 검증받았다. 또한 원목 마루 등 민감한 바닥재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른 한편, 웨이브플로우는 86°C의 고온수를 지속적으로 분사해 끈적한 기름때까지 효과적으로 닦아낸다. 여기에 물때 방지 및 필터 시스템을 갖춰 장기간 안정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F25 울트라는 ’플랫리치 2.0(FlatReach 2.0)' 기술을 통해 본체를 180°까지 눕힐 수 있다. 이를 통해 가구 밑 깊숙한 공간까지 청소가 용이하다. 아울러 '슬라이드테크 2.0(SlideTech 2.0)'은 인공지능(AI) 기반 모터로 각 바퀴를 독립적으로 제어해 부드러운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청소기 헤드의 블루라이트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를 감지하며, ‘조스크래퍼 롤러(JawScrapers Roller)’는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한다.

 

편의 기능 역시 대폭 강화됐다. 스마트 롤러 자동 세척·건조 시스템이 150°C 스팀과 90°C 고온으로 롤러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더불어 ‘디어테크(DirTect)’ 센서가 오염도를 감지해 세척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세척 후에는 5분 초고속 또는 30분 저소음 건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젖은 오수와 마른 쓰레기를 분리 배출할 수 있는 모듈형 오수통은 위생적인 관리를 돕는다. 로보락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맞춤형 청소와 건조 사이클을 설정하거나, 음성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로보락 관계자는 "F25 울트라는 로보락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스팀 청소와 고온 세정을 동시에 지원하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혁신 청소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