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피케이 ‘윈도우 서버 2025’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2025.09.05 10:52:35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에쓰피케이 “공공시장 도입 절차 단순화...업데이트·기술지원 통해 만족도 제고”

 

에쓰피케이(SPK)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서버 운영체제 ‘윈도우 서버 2025(Windows Server 2025)’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정식 등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등록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는 복잡한 입찰 절차 없이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윈도우 서버 2025 제품군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클라우드, 상용 소프트웨어(SW), 공개SW 등 다양한 IT 상품을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플랫폼이다. 이번 등록에는 윈도우 서버 2025 스탠다드(Standard)와 데이터센터(Datacenter) 에디션, CAL(Client Access License) 상품이 포함됐으며, GS(굿소프트웨어) 인증 등 공공시장 도입에 필요한 주요 인증도 모두 완료됐다.

 

윈도우 서버 2025는 지난해 11월 4년 만에 출시된 서버 OS로 ▲고급 보안 기능 ▲성능 개선 ▲가상화 및 컨테이너 지원 ▲클라우드 연동 등 최신 인프라 요구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더 빠른 스토리지 옵션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통합 기능을 통해 인프라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이승근 에쓰피케이 대표는 “공공기관이 안정성과 보안성을 갖춘 윈도우 서버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전문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피케이는 지난해 5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공조달 전담 파트너십을 갱신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공공 조달 사업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SQL 서버도 내년 상반기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