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KT클라우드 AI 파운드리로 기업 생산성 혁신한다

2025.08.26 10:22:10

서재창 기자 eled@hellot.net

 

올거나이즈는 KT클라우드와 AI 파운드리 기반의 버티컬 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하여 금융, 커머스, 제조, 산업안전 등 다양한 버티컬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의 확산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의 AI 파운드리는 고성능 연산 인프라와 RAG(검색증강생성), AI 모델, 추론 환경 등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제공하며,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여러 산업에서 AI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거나이즈는 금융 산업에서의 AI 활용 가치를 넓히기 위해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AI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올거나이즈의 업무 자동화 솔루션 ‘알리(Alli)’를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연계하는 것이다. 알리는 100여 개의 생성형 AI 앱과 AI 에이전트를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코딩 없이 직접 앱을 구축할 수 있는 LLM 기반의 올인원 플랫폼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올거나이즈는 이를 KT 클라우드의 AI 파운드리 플랫폼과 연계해 최적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는 이미 한국, 일본, 미국을 포함해 3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알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금융기관인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생명, 하나증권, 일본의 SMBC, 노무라증권, 아사카은행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컨소시엄에 합류해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2025년 딜로이트 보고서에서는 'AI 앱 개발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 부문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원강 올거나이즈 부대표는 “이번 협력은 금융 산업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AI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AI 기술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