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그룹의 4개 계열사(인아오리엔탈모터, 인아텍앤코포, 애니모션텍, 인아엠씨티)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SEDEX 2024(제26회 반도체대전)’에서 자사의 최첨단 반도체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SEDEX 2024’는 ‘AI 반도체와 최첨단 패키지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28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인아그룹은 반도체 산업의 다변화하는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하며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아오리엔탈모터의 혁신적 로봇 솔루션 인아오리엔탈모터는 자체 개발한 로봇 컨트롤러 MRC01이 적용된 6축 로봇 데모기와 스카라 로봇을 전시했다. 특히 다양한 통신 방식에 대응하는 키보드 및 미니 드라이버 데모기와 AZ MOTOR 기반의 IMC 컨트롤러는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MRC01 로봇 컨트롤러는 손쉬운 제어를 지원해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성이 주목받았다.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강조한 인아텍앤코포 인아텍앤코포의 CORP 사업부는 ‘Customizing’과 ‘Support’를 주제로 한 전시를 통해 고객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JEL GTFR 반도체 웨이퍼 반송 로봇과 협동로봇 데모기를 소개했다. 또한 CKD의 공압·전동 비교 데모기를 통해 반도체 자동화 공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사양을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을 제시했다.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인 인아엠씨티 인아엠씨티의 스마트팩토리 사업부는 두산 협동로봇 H2017과 비전 기반 핸드 트래킹 데모기를 활용해 고도의 설치 유연성과 안정성을 갖춘 협동 로봇 기술을 선보였다. 체험형으로 운영된 비전 기반 핸드 트래킹 데모기와 IMC Stepping Driver 일체형 컨트롤러는 특히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초정밀 제어 기술 강조한 애니모션텍 애니모션텍은 IFOV 기능(스테이지와 스캐너 연동)과 PSO 기능(스테이지 위치 기반 트리거)이 구현된 레이저 스캐너 데모 장비와 에어 베어링 스테이지를 전시했다. 이를 통해 반도체 및 정밀 검사 측정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애니모션텍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강조했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SEDEX 2024를 통해 반도체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인아그룹의 기술력을 소개했다”며, “향후에도 전시회와 세미나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