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현대인에게 잘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다. 오염된 환경,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유발하고 있는 것이다.
그 밖에도 기름진 육식 위주의 식단, 모공을 막는 화장품, 마찰이나 기계적 자극 등도 여드름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이렇게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여드름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서도 자주 나타난다.
여드름 환자들에게 여드름 보다 더욱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은 흉터다. 여드름 염증이 없어진 자리는 피부가 움푹 패이거나 색소 침착이 남는다. 이렇게 한번 생긴 눈에 잘 띄며 잘 없어지지도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고 있다. IPL부터 알라딘 필링, 토닝, 프락셀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인터넷에서는 레이저 후기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가 교환되고 있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 후 홈케어를 병행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EGF 성분이 포함된 재생크림이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특히 재생효과가 뛰어나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EGF 바머 브랜드가 선보이는 ‘EGF 바머 5-STEP’도 관련 제품 중 하나다. EGF 바머 5-STEP은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줘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는 기초세트 제품이라는 게 업체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품 속 EGF 성분은 여드름 흉터를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부드러운 텍스처 및 빠른 흡수력을 제공하는 한편, EGF 및 다양한 식물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EGF 바머 5-STEP은 EGF 바머 수더 데이, EGF 바머 수더 나이트, EGF 바머 세럼, EGF 바머 아이 세럼, EGF 바머 크림 등으로 구성돼 있다”며 “낮에는 수더 데이, 세럼, 아이 세럼, 크림 순으로 바르고 밤에는 수더 나이트, 세럼, 아이 세럼, 크림 순으로 바르면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