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디아이디]
[헬로티]
종합 결제 플랫폼 페이앱을 운영하는 유디아이디가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를 지원하는 NFC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별도 카드결제기 없이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 맞대기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페이앱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는 판매자폰이 안드로이드 OS면 기종에 상관없이 삼성페이폰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유디아이디 기존 가맹점 5만여 곳은 업데이트를 이미 적용하여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신규 판매자는 앱 설치 후 가맹점등록을 하면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및 삼성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페이앱 NFC결제 서비스에는 판매자 NFC 지원 스마트폰에 구매자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터치해 결제하는 폰2카드 결제 서비스도 포함돼있다.
종합 결제 플랫폼 유디아이디 이승권 부사장은 “폰2폰 결제 특허기술을 보유한 한국NFC와 독점 제휴를 통해 페이앱에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를 상용화했다”며, “폰2폰 결제서비스가 활성화되면 배달업종, 방문판매, 퀵서비스 등 다양한 오프라인 대면결제 시장과 현금거래 시장에서 카드결제 비중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유디아이디는 페이앱을 통해 월간 300억 원을 웃도는 거래금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삼성페이 결제기능추가로 올해 말까지 2배 이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