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이구스는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AW)’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AW 2025는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전으로 산업 자동화를 이끄는 혁신제품 및 솔루션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이구스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무급유 베어링과 가동형 케이블은 물론, 케이블 가이드 솔루션인 에너지 체인과 6축 로봇 암 ‘ReBel’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6축 로봇 암 ReBel은 모든 가동 부위에 이구스의 무급유 플라스틱 솔루션이 적용됐다. 모든 파트가 플라스틱으로 제작돼 약 8kg의 초경량 특성을 제공한다. 더욱이 모터 및 엔코더의 호환성과 구성품 간의 최적의 마찰 조합을 찾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테스트만 약 1040회 이상을 실시했다.
김영광 한국이구스 대리는 “ReBel 로봇 암에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클라우드 연결만으로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컨트롤러와 전원 공급 장치를 포함한 플러그 앤 플레이 버전이 1000만원도 채 넘지 않아 국내 자동화 산업을 촉진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이구스 부스에서는 로보틱스 제품에 더해 고강성 폴리머 베어링 ‘iglidur’와 무급유 직동 가이드 ‘drylin’, 로봇 케이블, 산업용 로봇을 위한 케이블 드레스팩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