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제타바이트-폭스콘, 에너지 효율 높은 AI 데이터 센터 만든다

URL복사

 

에너지 효율적인 AI 솔루션의 혁신을 촉진하는 데 집중해

 

제타바이트는 훙하이 테크놀로지 그룹(Hon Hai Technology Group, 이하 폭스콘)과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자본 투자에 기반을 두고 있는 이번 협력의 목표는 세계적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AI 솔루션의 혁신을 촉진하고 그 채택을 확대하는 것이다. 제타바이트 공급 제품의 최전선에는 동사의 첨단 AI 데이터 센터 관리 소프트웨어인 지웨어(Zware)가 있다. 지웨어는 GPU 성능을 최적화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극적으로 줄이면서도 컴퓨팅 출력은 최대화한다. 이 최첨단 솔루션은 기업들이 최고의 AI 컴퓨팅 효율과 지속 가능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타바이트 케네스 타이(Kenneth Tai) 회장은 "제조와 혁신 분야에서 탁월함으로 유명한 회사 폭스콘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AI 컴퓨팅 수요를 충족하면서 우리 기술의 전개를 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타바이트와의 협력은 지속 가능한 기술을 발전시키겠다는 폭스콘의 의지에 부합한다. 폭스콘에 따르면,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이면서도 AI 데이터 센터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지웨어의 능력은 미래의 AI 데이터 센터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이번 협업은 AI 인프라를 혁신하는 제타바이트의 리더십과 전 세계 기업에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