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신뉴스

배너

LX판토스, 중국 구이양시와 물류 협력 강화

URL복사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가 중국 구이양시와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한-중 물류 네트워크의 발전에 나선다.

 

LX판토스는 28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용호 대표와 중국 구이양시 후쭝슝 당서기가 만나 양국 간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이양시는 중국 구이저우성의 성도로,중국 서남부의 주요 물류 허브이자 산업기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내륙 시장이다. 특히, 디지털 경제가 GDP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중국 국가 IT 산업 발전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LX판토스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중 물류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X판토스와 구이양시물류유한공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운송 프로젝트 추진, 물류 체계 개발, 중국 내륙 및 글로벌 물류서비스 확대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 구이양시 기업의 한국 시장 수출입 물류 지원에도 협력하며 한-중 경제 교류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LX판토스는 중국과의 협력 외에도 올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대형 철도터미널 오픈, 한-중 복합운송사업 전문 JV 설립, 인도네시아 자원물류 시장 진출, 베트남 국영선사와의 MOU 체결, 카스피해 횡단 운송루트 개발 등 글로벌 물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이번 구이양시와의 협력은 단순한 물류 교류를 넘어 한-중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