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텔, 인플렉션 AI와 기업향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 발표

URL복사

 

공감형, 대화형 및 직원 친화적인 AI 기능으로 대규모 배포 환경서 이점 발휘해

 

인텔은 인플렉션 AI와 기업과 개발자를 위한 AI 도입 및 영향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인플렉션 AI는 인텔 가우디와 인텔 타이버 A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급 AI 시스템인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 해당 시스템은 공감형, 대화형 및 직원 친화적인 AI 기능을 제공하며, 복잡하고 대규모로 배포되는 환경에서 필요한 제어, 맞춤화, 및 확장성을 지원한다. 현재 이 시스템은 AI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며, 2025년 1분기에 업계 최초로 가우디 3를 탑재한 AI 어플라이언스로 고객에게 출하할 예정이다. 

 

인텔 데이터 센터 및 AI 사업 총괄 저스틴 호타드(Justin Hotard) 수석부사장은 “이번 인플렉션 AI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높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AI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오픈소스 모델과 툴 지원, 그리고 뛰어난 와트당 성능을 자랑하는 인텔 가우디 3 솔루션은 모든 규모의 기업이 생성형 AI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고 효율적으로 도입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I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모델 개발 및 학습은 물론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간의 협업을 포함하는 대규모 인프라가 필요하다. 기업 고객은 인플렉션 3.0 기반으로 구축된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기업 고유의 데이터, 정책 및 문화에 특화된 가상의 AI 협업 인력으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AI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되는 인텔 가우디3 AI 가속기는 탁월한 성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이면서도 최상의 결과를 창출하며, 인텔의 기술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보장하여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AI 클라우드는 통합된 환경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테스트 및 배포를 간소화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이러한 서비스의 가치와 이점을 바탕으로, 인텔과 인플렉션 AI는 인텔이 이 솔루션의 초기 고객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인텔 내부에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인플렉션 AI 테드 쉘튼(Ted Shelton) 최고운영책임자(COO)는 “CEO나 CTO들과 대화해보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AI 툴이 진정한 엔터프라이즈급이 아니라는 점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조직은 단순한 일반 상용 AI 이상의 것이 필요하지만, 스스로 모델을 파인튜닝할 전문성이 부족하다. 이번 협력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AI 시스템을 제공하게 됐으며, 인텔 가우디에서 얻는 성능 향상을 통해 모든 기업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플렉션 AI는 각 조직에 최적화된 모델을 파인 튜닝해 사용자의 빠른 도입을 돕고, 기업의 분위기, 목적, 고유한 제품, 서비스 및 운영 정보와의 일치를 통해 활용 사례의 효용성을 높인다. 인플렉션 3.0은 직원에게 친화적인 생성형 AI 경험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가치를 실현하도록 하며, 가격, 성능, 보안 및 규정 준수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향후 인텔 및 인플렉션 AI는 개발자가 인플렉션 3.0 시스템을 활용해 중요한 소프트웨어 도구를 생성할 수 있는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