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곤코퍼레이션이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베트남 빈증무역센터전시장에서 열린 ‘AW베트남’에 참가해 코그넥스 등 전 세계 글로벌 시장의 인정을 받은 비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대곤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제 머신비전업계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코그넥스의 대표적인 협력사로서의 역량을 선보였다. 최신형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대곤코퍼레이션의 다양한 솔루션들은 전시회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무엇보다 대곤코퍼레이션이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았던 가장 큰 이유는 이미 베트남 시장에 뿌리내린 그들의 인프라 때문이다. 대곤코퍼레이션은 이미 지난 2017년, 베트남에 별도의 법인인 ‘대곤비나’를 설립하고 디스플레이 공정용 Reader 비전 및 각종 검사용 비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부스 정 가운데서도 대곤코퍼레이션과 함께 대곤비나의 이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모션제어기와 모터, 드라이브, 머신비전 등 사업영역을 성공적으로 다각화하고 있는 대곤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제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AW베트남은 아시아 대표 제조 혁신 박람회인 ‘Automation World’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포스트차이나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제조, 자동화 솔루션, IoT, AI 등 첨단 기술을 통해 베트남 산업계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