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공지능팩토리,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에 선정…AI 플랫폼 강화 기대

URL복사

토탈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글로벌 AI 선두주자인 엔비디아의 ‘인셉션(NVIDIA Inception)’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셉션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시작되어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들은 안정적인 시장 안착과 제품·서비스 개발 환경을 지원받고 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체 플랫폼에 ‘NVIDIA NIM(NVIDIA Infrastructure Manager)’을 연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인 또는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개발된 AI 모델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서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NVIDIA GPU를 활용하여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인 AI 모델 구축 및 관리 역량을 강화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인공지능 선두기업인 엔비디아의 인셉션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당사의 AI 서비스와 플랫폼을 강화하여 고객사들의 만족도 상승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팩토리는 지난 8월 대전 유성구청과 공공기관 맞춤형 AI 챗봇 제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인셉션 프로그램 선정으로 인공지능팩토리의 AI 기술력 및 서비스 강화가 더욱 기대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