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마이크로칩, 이더넷 PHY 트랜시버 출시...SPE 솔루션 확장

URL복사

 

자동차 및 산업 시장에서는 비용 절감, 무게 감소, 케이블 복잡성 감소 등 시스템 차원의 이점으로 인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에 싱글 페어 이더넷(SPE) 솔루션을 널리 채택하고 있다. SPE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입증된 성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제 항공기, 로보틱스, 자동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채택되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유연성과 상호운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LAN887x 이더넷 PHY 트랜시버 제품군을 출시하고 SPE 솔루션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1000BASE-T1 네트워크 속도와 최대 40m의 케이블 길이로 100Mbps~1000Mbps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LAN887x PHY는 산업 전반에 걸친 상호운용성을 위해 1000BASE-T1 사양을 위한 IEEE 802.3bp와 100BASE-T1 사양을 위한 IEEE 802bw-2015 표준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마이크로칩은 1000BASE-T1 적합성을 위한 개발 테스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뉴햄프셔 대학교 상호운용성 연구소(UNH-IOL)와 협력했다.

 

이 디바이스는 극한의 온도의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해야 하는 많은 차량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ISO 26262 기능 안정성을 갖추고, ASIL(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 B 등급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케이블 결함 감지, 신호 품질 표시기(Signal Quality Indicator), 링크 다운 및 오류, 내장 자가 테스트, 온도 및 전압 모니터링 등의 고급 진단 기능을 제공해 신뢰성을 높인다. LAN887x PHY는 엔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커넥티비티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최대 15m의 케이블 길이를 지원하는 Type A 운영과 최대 40m의 확장된 케이블 길이를 지원하는 Type B 운영을 지원한다.

 

LAN887x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EtherGREEN 기술이 적용된 저전력 솔루션이다. OPEN Alliance TC10 절전 및 대기 기능은 최대 16 µA의 대기 전력 소비로 추가적인 전력 절감을 제공하며, 이는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의 작동 시간을 연장시킨다. 또 통합형 리니어 레귤레이터 옵션은 설계 시 부품 수를 줄여 BOM 비용을 최적화한다.

 

찰스 포니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사업부 부사장은 “PHY 트랜시버, 브릿지 디바이스, 스위치 및 개발 보드를 포함한 마이크로칩의 포괄적인 솔루션은 개발자들에게 SPE 기술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저전력 절전 모드, 확장된 케이블 도달 범위, 그리고 기능 안전 지원이 결합된 LAN887x 디바이스는 확장되는 고객의 네트워킹 요구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LAN887x PHY는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시스템 온 칩(SoC) 디바이스 및 이더넷 스위치 포트폴리오와 호환된다. 마이크로칩은 10 Mbps에서 1000 Mbps까지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PHY, 컨트롤러 및 스위치를 포함한 광범위한 SPE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