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워딩 업계 디지털 전환은? 여전히 ‘걸음마 수준’

URL복사

 

트레드링스, ‘2024 포워딩 업무 디지털 레벨 조사 보고서’ 발간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직 국내 포워딩 업계의 디지털 전환 수준은 걸음마 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드링스는 1일 ‘2024 포워딩 업무 디지털 레벨 조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100여 포워딩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설문 조사에는 대기업부터 소규모 물류 기업 담당자까지 다양하게 참여했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포워딩 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에는 공감했으나 실제 솔루션 도입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워딩 업무를 맡으면서 디지털 솔루션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담당자는 36.1%에 불과했고. 현재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점수는 5점 만점에 평균 2.6점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소기업은 비용 부담과 정보 부족으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리포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포워딩 업무 디지털 전환 현황 ▲디지털 전환이 어려운 이유 ▲디지털 전환이 시급한 분야 ▲포워딩 업무 디지털 전환 솔루션 등이 담겼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포워딩 업계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포워딩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는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며 트레드링스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