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가 202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Driving Progress’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향한 보그워너의 노력 사항을 담았다.
프레데릭 리살데 보그워너 회장 겸 CEO는 “보그워너와 같이 비전이 ‘깨끗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세상’인 동시에 비즈니스 목표와 지속가능성 목표가 일치하는 회사를 이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더욱 깨끗한 모빌리티를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기후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한 우리 팀 전체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보그워너에서 지속가능성은 현재와 미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2023년 보그워너는 미리 설정해둔 목표에 따라 주목할 만한 진척을 이뤘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보그워너는 전기차 및 배기가스 저감 하이브리드·내연기관 제품에서 매출 87%를 창출했다. 또한 2021년 대비 스코프 1, 2 온실가스 배출량을 32% 감축해 2030년까지 스코프 1, 2의 절대적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85% 감축한다는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승인 받은 목표에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
2021년 대비 스코프 3 배출량을 2030년까지 25% 줄이겠다는 목표에 따라 공급망 관리 및 엔지니어링 팀과 협력했다. 추가로 2022년부터 9개 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 및 확장해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연간 48% 증가시키며 추적 대상 사업장에서 폐기물 전환율 92.7%를 달성했다.
아울러 내부 승진을 통해 리더십 직책의 64%를 충원해 목표치인 50%를 능가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숙련된 인력 양성을 위해 직원 교육 및 개발에 360만 달러를 투자했다. 회사 참여도 설문조사에서 직원들의 포용성과 소속감에 대한 만족도가 모든 기준에서 상위 척도를 달성했으며, 지속가능성 평가 설문조사에서 공급업체 대상 81.6%의 완료율을 달성해 목표율을 뛰어넘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