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한국-파푸아뉴기니, 항공 자격증명 CBT SW 무상지원 협약

URL복사
[강추 웨비나] 스마트한 제조 공정 실현을 위한 접착 솔루션 (기계적 체결 대체를 통한 공정 자동화 실현 및 제품 디자인 개선) (9/10)

 

국토교통부는 7월 1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와 파푸아뉴기니 현지에서 항공 자격증명 컴퓨터 기반 테스트(CBT) 소프트웨어 무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온라인 이원 동시 진행으로 개최한다.

 

이번 협약은 파푸아뉴기니의 항공 안전 상시 평가 준비 지원 요청에 따라 2023년 2월 파푸아뉴기니 방문 시 파푸아뉴기니 측의 요청으로 추진하였다.

 

파푸아뉴기니는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이 부족하여 그동안 뉴질랜드의 항공 종사자(조종사, 정비사, 관제사 등) 자격증명 온라인 필기시험 시스템을 유상으로 사용해 왔으며, 자국의 독자적인 시험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하고 있었다.

 

우리나라는 2010년 CBT 시스템을 활용한 항공 자격증명 시험을 도입하여 장기간 시스템 운용 노하우와 완성된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 또한 2018년에는 항공 영어 구술능력 증명 시험으로 CBT 시스템을 확대하였다.

 

이번 협약은 2023년 5월 한-태평양 도서국 정상 회의 이후 아태지역 항공 선진국으로서 한-태평양 도서국 항공 협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항공 분야에서 태평양 도서 국가와 최초로 체결하는 업무협약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강점을 부각할 수 있는 항공 분야 정보기술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IT 중소기업의 수출 기회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