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크레아폼, 이노베이션 포럼서 3D 측정 트렌드 공유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크레아폼(Creaform)이 산업계 측정 트렌드를 공유하는 한편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Creaform Korea Innovation Forum 2024’을 지난 13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크레아폼 이노베이션 포럼은 3년 연속 매회 개최되고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올해 주제는 ‘3D 측정으로 혁신하는 제조 산업의 미래’였다. 올해 포럼에는 김동진 디자인폴더 대표와 박영도 동의대 신소재공학과, 테스원 교수, 박시몬 지온 3D 대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해 약 120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디지털 측정의 혁신 ▲고객 어플리케이션별 3차원 측정 솔루션 활용 사례와 솔루션 선택 가이드 ▲3D 스캐너 활용 자동차 용접부 In-line 품질검사 자동화 솔루션 ▲ 버티컬 마우스 조작 성능 개선을 위한 솔루션과, 이어진 산업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측정 자동화 혁신을 위한 안내 등이 소개됐다.

 

김건아 크레아폼 사업부 본부장은 “최근 화두인 디지털 트윈과 함께 제조업 측정 혁신 기술을 담은 신제품 소개와 제조 산업에 적용하고 있는 측정 산업계 노력이 활발히 공유돼 효율성이 높은 포럼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크레아폼은 퀘벡주 레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에 위치한 26개 지역과 100개 이상의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85개국 이상에서 활동하고 있다. 크레아폼은 20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첨단 3D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측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3D 스캐닝, 리버스 엔지니어링, 품질 관리, 비파괴 검사, 제품 개발 및 MRO분야에 측정 신뢰성과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