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오토에버, ‘산업 AI 국제인증 포럼’서 국내 첫 인증 획득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산업 인공지능 국제인증 포럼' 제2차 총회에서 현대오토에버가 국내 첫 인공지능(AI)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1년간의 포럼 운영 성과 발표를 비롯해, 현대오토에버가 산업 인공지능 인증서를 수여받는 자리가 마련됐다. 현대오토에버는 AI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비전 표면 결함 검출 기술의 적합성 인증을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받았다.

 

'산업 인공지능 국제 인증 포럼'은 AI 제품·서비스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6월 창립된 기구다. 이후 국내에 6개 AI 국제표준 적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공인시험소가 지정됐고, 이번에 첫 인증 결과가 나왔다.

 

아울러 총회에서는 포럼 참여기관을 17개에서 23개로 확대하는 '산업 인공지능 인증체계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도 열렸다. 앞으로 23개 참여기관들은 인공지능 적합성 평가 기술개발, 인력양성, 공인기관 지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승철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오늘 발급된 인공지능 인증서가 신뢰와 안전을 갖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업이 국내 인증서만으로도 해외 추가 시험 없이 인증받을 수 있도록 해외 인증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