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윈드리버-일렉트로비트,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솔루션 고도화

URL복사

 

윈드리버가 일렉트로비트(Elektrobit)와 협력해 자율, 전기,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를 시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으로 윈드리버는 브이엑스웍스(VxWorks)를 실시간 운영체제로 제공한다. 일렉트로비트는 2세대 EB Corbos AdaptiveCore 소프트웨어와 EB Corbos Studio 도구를 제공하며 자율주행 도메인 컨트롤러를 위한 AUTOSAR Adaptive Platform 기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일렉트로비트의 동급 최고 수준인AUTOSAR Adaptive Platform 구현은 ISO 26262 ASIL-D 인증 브이엑스웍스운영 환경과 결합되어 ADAS 전자 제어 장치의 향상된 자동차 안전 수준을 개발하기 위한 완벽한 사전 통합 기반을 마련한다. 혁신적인 솔루션은 일렉트로비트부스의 베이징 오토쇼에서 시연되었다.

 

윈드리버의 중국 총괄 관리자인 우디 주(Woody Zou)는 “자율주행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일렉트로비트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업계 최고의 브이엑스웍스와 결합된 일렉트로비트의 입증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기능 안전, 보안 및 신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동차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일렉트로비트의 제품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디미트리오 아이엘로(Demetrio Aiello)는 “일렉트로비트의 AUTOSAR Adaptive 플랫폼과 브이엑스웍스 실시간 운영 체제의 결합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율 도메인 컨트롤러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전기 자동차의 대량 생산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