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비전 랩스(LUCID Vision Labs)는 모듈형 Phoenix 카메라 제품군을 확장하는 새로운 Phoenix Dual Extended-Head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Phoenix Dual Extended-Head 카메라는 듀얼 5.0 MP 센서를 통해 동기화된 이미지를 원활하게 전송해 더 넓은 시야(FoV)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이 카메라는 해상도 2448 x 2048 픽셀의 두 개의 Sony IMX264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스테레오 비전 시스템, 자율 이동 로봇(AMR), 무인 항공기(UAV)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에 대한 확장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28 x 28 mm의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은 공간이 제한된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Rod Barman 루시드 비전 랩스 창립자 겸 사장은 “Phoenix 카메라는 스테레오 비전 구성, 다양한 시야각을 가진 드론, 또는 IR 필터가 있는 센서와 없는 센서를 모두 요구하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 응용 프로그램에 배치될 때 듀얼 익스텐디드 헤드와 싱글 바디 디자인으로써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카메라는 동기화된 이미지를 제공하며 여러 센서 설정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써 센서를 필요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든 루시드 카메라는 GigE Vision 2.0 및 GenICam3 표준을 준수하며 루시드의 자체 Arena Software Development Kit(SDK)의 지원을 받는다. Arena SDK는 고객에게 최신 산업 표준 및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제공하며 Windows, Linux 64-bit 및 Linux ARM 운영 체제와 호환된다. 또 C, C++, C# 및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