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퀄컴, 윈도우용 스냅드래곤 개발 키트로 AI PC 앱 개발 가속화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퀄컴 테크날러지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에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소형 폼팩터 PC인 ‘윈도우용 스냅드래곤 개발 키트'를 22일 발표했다. 이는 개발자가 차세대 AI PC를 위한 앱 및 사용자 경험을 설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만들어진 키트다.

 

스냅드래곤 X 시리즈를 탑재한 다양한 종류의 노트북이 곧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개발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AI 경험을 창의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퀄컴은 밝혔다.

 

스냅드래곤 개발 키트는 비주얼 스튜디오와 VS코드를 비롯해 기타 다른 런타임,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등 윈도우 온 스냅드래곤에 최적화된 툴체인을 활용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가 스냅드래곤에 최적화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조정 및 재컴파일해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PC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윈도우용 스냅드래곤 개발 키트는 특별하고 더 빨라진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의 개발자 에디션을 제공하고 개발자들의 멀티 모니터 환경과 호환되는 폼팩터와 여러 개의 포트를 갖추고 있다.

 

케다르 콘답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컴퓨팅 및 게이밍 부문 본부장은 “윈도우용 스냅드래곤 개발 키트는 PC용 차세대 온디바이스 AI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이 시스템을 통해 개발자는 강력한 퀄컴 오라이온 CPU와 45 TOPS NPU를 활용해 향후 AI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