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트위니-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물류자동화 협력 협약 체결

URL복사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는 물류자동화 시스템 기업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대표 김덕현)과 물류시장 고객 확대와 자율주행 로봇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이커머스와 유통 산업에서 물류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양사가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함께 성장하는 데 있다.

 

트위니와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은 영업 활동과 고객사별 자율주행 로봇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창고 관리시스템(WMS) 및 하드웨어 제어시스템 개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에 고객사의 요구를 반영하는 등 프로젝트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은 두산그룹이 물류 자동화 솔루션 사업 진출을 위해 2019년 설립한 자회사로, 물류센터의 설계뿐 아니라 물류 프로세서 전 과정을 제어·관리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과 나이키 이천 CSC 2차 증설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물류 자동화 인프라 사업자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트위니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르고 오더피킹’을 기반으로 한 물류센터 시장 공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니는 지난해 5월 ‘나르고 오더피킹’을 본격 출시한 이후, 국내 물류센터 8곳에서 130대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달 개최된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멀티 오더피킹 솔루션을 선보이며 물류 화주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는 “트위니는 ‘나르고 오더피킹’을 통해 국내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오더피킹용 물류 로봇 제품 공급과 함께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DLS와의 협약으로 고객을 확대하고 물류시장에서 자사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