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오토닉스, LiDAR 시리즈 신제품 ‘LSE3’ 출시로 자동화 강화

URL복사

 

국내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가 LiDAR 기술의 혁신을 이어가며 새로운 제품인 2D 90° 4채널 레이저 스캐너 ‘LSE3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토닉스는 기존의 LiDAR 제품군을 더욱 강화했다.

 

LiDAR 기술은 ‘TOF(Time of Flight) 측정 방식’을 통해 적외선 레이저를 발사하고 반사된 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계산하는 센서 기술이다. LSE3 시리즈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90º의 넓은 각도로 최대 10x10m 범위 내의 물체를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으며, 1개부터 4개까지 활성 채널을 조정하여 환경에 따라 검출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5G 이동통신 중계기의 고출력 간섭에도 강한 내성을 지닌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하우징을 적용했으며, 안개, 비, 눈, 먼지 등 다양한 환경 요소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파티클 필터 기능도 갖췄다. 이는 특히 스크린 도어에 설치된 레이저 스캐너의 오작동을 줄여준다.

 

 

LSE3 시리즈는 사용 편의성을 위해 3포인트 가시 레이저 지원으로 사용자가 스캐닝하는 영역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LiDAR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atLiDAR’를 통해 이더넷으로 파라미터 설정 및 모니터링이 용이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파라미터 설정 및 상태 정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는 이동 중에도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LSE3 시리즈는 OHT, AGV, AMR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