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티치 펜던트 앞세워 자동화 혁신 노리는 다인큐브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신제품 '무선' 티치 펜던트로 참관객 호기심 유발

"프로그래밍 직관성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

 

다인큐브가 자동화 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나섰다.

 

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이어진다. 올해 전시회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했다.

 

다인큐브는 ‘로봇은 인간 삶을 풍족하게 만듭니다(Robots make People’s lives Better)‘를 모토로 산업에 티치 펜던트, 로봇 모션 컨트롤러, 안전 컨트롤러 등을 제시한다.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2000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특히 강조하는 제품은 티치 펜던트 신제품 ’DTP10-WL’로, 이 제품은 기존 티치 펜던트에 선을 제거한 무선 제품이라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로봇 및 설비 제어를 위한 설계 및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티치 펜던트는 기존에 로봇과 연결하는 선이 기본 설계였지만 이번 무선 제품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됐다.

 

 

DTP10-WL은 와이파이(Wi-Fi) 기반으로 터치 패널과 키패드를 활용해 원거리에서도 로봇과 설비를 조작·제어할 수 있다. 현재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등 자동화 장비에 제어와 프로그래밍 영역에서 활약 중이다.

 

다인큐브 관계자의 언급에 따르면 이 제품은 x86 기반 PC 호환 환경을 제공하고, MFC, LabVIEW, C/C++, 등 PC 기반 개발자에게 친숙한 툴을 활용해 프로그래밍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전시 테마를 나눠 구성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