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퀄컴, 차세대 사운드 플랫폼 2종 출시 “AI 성능 50배 강화”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이 퀄컴 S3 3세대 사운드 플랫폼 및 퀄컴 S5 3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26일 발표했다. 이 두 개의 새로운 최첨단 사운드 플랫폼은 각각의 시리즈에서 가장 뛰어난 플랫폼으로, 기존 S5 및 S3 등급에서는 불가능했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고 퀄컴은 전했다.

 

퀄컴 S3 3세대 사운드 플랫폼은 처음으로 퀄컴 보이스 및 음악 확장 프로그램(Qualcomm Voice & Music Extension Program)이 제공하는 다양한 써드 파티 솔루션을 지원해 중급 오디오 장치에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퀄컴 보이스 및 음악 확장 프로그램은 퀄컴 사운드 플랫폼의 보완 및 확장에 최적화된 혁신 기술을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 기업들의 생태계다. 이 기술들은 사전에 검증되어 제조사들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청력 향상, 공간 오디오, 에코 캔슬링, 건강 추적 기능 등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프리미엄급인 퀄컴 S5 3세대 사운드 플랫폼과 이에 적용된 새로운 아키텍처는 개발자의 혁신을 도와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전 제품 대비 3배 더 강력해진 컴퓨팅과 50배 더 강력한 AI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직장과 집, 심지어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심리스 오디오 경험, 장소와 사용 방식에 따른 반응성이 높은 오디오 경험을 구현한다.

 

디노 베키스 퀄컴 부사장 겸 웨어러블 및 혼합신호 솔루션 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최상위 프리미엄급인 S7, 프리미엄급인 S5, 중급인 S3 등 자사 제품군 전반에 걸쳐 더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차세대 오디오 혁신을 주도할 새롭고 강력한 퀄컴 S5와 S3 사운드 플랫폼을 발표하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퀄컴 보이스 및 음악 확장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오디오 기술을 폭넓게 제공하여 제조사들이 독보적인 경쟁 우위와 차별점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며 ”프리미엄 제품군의 경우 퀄컴 S5 3세대의 새로운 아키텍처와 향상된 AI 성능은 사용자의 환경과 사용 방식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반응하는 지능형 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퀄컴 S3 3세대와 퀄컴 S5 3세대 사운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퀄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