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자율제조의 완성은 퀄리티! 디지털 퀄리티 컨퍼런스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제조업 전 과정에서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개념인 ‘자율제조’가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AI 기술 기반의 자율제조가 제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고령화, 공급망 위기, 환경 문제 등 현대 산업이 당면한 다양한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 배경에서 자율제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AI 자율제조혁신 포럼'이 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하 AW 2024)의 부대행사로, 전시회 기간 동안 동시에 진행된다.

 

AI 자율제조혁신 포럼 속 28일 진행되는 '디지털 퀄리티' 컨퍼런스는 자율제조 혁신의 필수인 머신비전, 센서, 예지보전, 3D프린팅 기술을 조망한다. 이번 디지털 퀄리티 컨퍼런스에서는 셰플러코리아의 '보전 업무 효율을 높이는 IoT 기술' 발표를 시작으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생산성 개선을 위한 지브라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및 개선 방향', 링크플로우의 '웨어러블 ICT 디바이스가 바꾸고 있는 글로벌 산업 현황'가 진행된다. 

 

오후 세션에서는 코그넥스 코리아의 'AI 기반 품질 관리 및 머신비전 활용방안'. 마크포지드의 'AI, 로봇 융합, 디지털 제조 플랫폼', 스트라타시스 코리아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적층 제조 기술 및 사례'. 인토픽스의 '머신 러닝을 위한 Raw 이미지 압축의 미래'가 이어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고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컨퍼런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산업자동화 전시회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AW 2024)’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AW 2024는 약 500개 업체, 2000개 부스 규모로 개최하며,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전망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해외바이어 상담회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