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한서대·항공대·국민대 K-UAM 개론강의 개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한서대·항공대·국민대 3개 대학에서 ’24년 1학기 도심항공교통(UAM) 개론 시범강의가 개설된다.

 

국토교통부의 미래 혁신모빌리티이자 유망 신산업인 도심항공교통(UAM)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종사자들의 저변확대를 위한 대학교 개론 수준의 강의며 시범운영 차원이다.

 

세 개 대학은 산학연관 협의체인 UAM팀코리아에서 종사자 자격 및 인력양성 체계 마련에 참여중에 있다. 강의형식은 소통형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다. 진행은 정부와 SKT·현대차·GS건설 교통안전공단·항공우주연구원·항공안전기술원·한국공항공사·국토정보공사·전파진흥협회 전문기관의 현업에 종사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가 나설 예정이다. 

 

우선 선보이는 시범강의 주제는 '40년 세계시장 730조원 규모에 달하는 유망 신산업인 UAM의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인력 유입·양성'이며 UAM과 관련 있는 도시·모빌리티·IT·항공학과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과목명은 한서대 도심항공교통(UAM)으로 보는 운송수단 이야기, 항공대 미래 항공모빌리티 개론, 국민대 미래 모빌리티 기초로 2학점과 3학점으로 편성된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