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이하 지브라)와 ids글로벌이 1월 16일 총판 계약식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식을 통해 국내 산업 자동화 시장 비즈니스 확장을 함께한다.
지브라는 올해 55주년을 맞이하고, 한국 지사 설립은 24주년을 맞이했다. 지사 설립 후 성공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이어온 지브라에게 2024년은 특별히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년 말 선임된 서창욱 신임 한국 지사장의 본격적인 경영이 시작되며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ids글로벌은 자동인식 및 POS 솔루션 분야 글로벌 IT 솔루션 선두기업들의 국내 총판 비즈니스 파트너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브라는 ids글로벌와 함께 새로운 시장, 제품군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5.0 시대 머신비전 시장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지브라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지능화, 자동화, 연결성'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복잡해지고 있는 현장 변화에 대응한다는 목표다.
지브라 서창욱 한국 지사장은 "ids글로벌은 업계에서 이미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은 기업이다. ids글로벌의 탄탄한 경영진과 실무진, 재무건전성, 리더십은 가장 적합한 총판 비즈니스 파트너라 생각한다. 새로운 시장, 새로운 고객군 확장을 통해 윈윈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ds글로벌 윤석원 대표이사는 "글로벌 기업 지브라와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 ids글로벌의 경영진은 엔지니어 출신이 대다수다. 전문성을 통해 보다 기술 집약적으로 사업을 바라볼 수 있어 지브라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향후 지브라는 ids 글로벌에 세일즈, 테크 교육을 통해 지브라 로드맵을 공유할 예정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