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는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러지가 AI기반의 케이던스 세레브러스 인텔리전스 칩 익스플로러와 RTL-to-GDS 디지털 플로우를 활용해 최신 저전력 5nm GPU 납품속도를 가속화했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이매지네이션은 사용량에 따른 과금제로 유연성과 대규모 확장성을 제공하는 케이던스의 온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케이던스의 세레브러스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해 자동으로 누설 전력 20%, 총 전력 6% 줄이면서 면적과 성능을 동시에 개선했다.
팀 맴토라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혁신 및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저전력 5nm GPU의 촉박한 납품 일정 속에 온프레미스 하드웨어 조달과 IT 설정에 연관된 긴 대기 시간을 비용 투자 없이 SaaS 모델을 사용한 AI 기반 케이던스 세레브러스로 AWS의 맞춤형 케이던스 관리-클라우드 환경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케이던스 세레브러스와 완전한 디지털-풀-플로우(full flow)의 강력한 조합으로 우리 설계팀은 이전에 수작업으로 처리했던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시간을 절약했고 당사 PPA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벤캇 탄반트리 케이던스 디지털 &사인오프 그룹 AI R&D 담당 부사장은 "AI 기반의 케이던스 세레브러스와 광범위한 케이던스-디지털-풀-플로우는 이매지네이션의 저전력 5nm GPU와 같은 복잡한 차세대 설계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며 "이매지네이션은 AI 기반 자동화와 SaaS 모델의 유연성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PPA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고품질 GPU 설계를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케이던스의 세레브러스 인텔리전트 칩 익스플로러와 포괄적인 케이던스-디지털-풀-플로우는 최적의 PPA와 빠른 처리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SoC 설계 우수성을 실현하는 케이던스의 지능형 시스템 설계 전략을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