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늘어나는 AI 입지’ 인텔, 2025년까지 AI PC 1억 대 활성화 꿈꾼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AI PC 가속화 전략 공개...“경험·네트워크 기반 연결성·혁신 주도할 것”

 

인텔이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 9월 인텔 이노베이션 2023에서 공유한 AI PC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인텔은 독립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벤더(IHV·ISV)가 AI 툴체인, 공동 엔지니어링, 하드웨어, 설계 자원, 기술 전문성 및 공동 마케팅 기회 등 인텔의 자원과 연결하는 것이 프로그램 목표인 점을 강조했다.

 

인텔 파트너는 인텔이 보유한 자원을 바탕으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기술 등을 활용해, AI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기술 고도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인텔은 이를 기반으로 레퍼런스 개발, 나아가 AI PC 영역 내 솔루션과 PC 산업의 연결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Michelle Johnston Holthaus)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은 “인텔은 소프트웨어 리더십을 AI PC 경험의 핵심으로 두고, 개방형 생태계 접근 방식을 통해 업계에서 경쟁력을 발휘하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AI 개발 경험과 ISV 엔지니어링 협력을 통해 축적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연결성·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