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FAIR 2023] 인타운, 이음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공장 사업 소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인타운이 SCM FAIR 2023에 참가해 부산테크노파크 이음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공장 사업을 소개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SCM FAIR 2023은 스마트 물류 기술과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을 포괄하는 SCM 전시회다. 전시회에 소개된 부산TP 이음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공장 사업은 현장 중심의 디지털 트윈 스마트공장 맞춤형 특화망 밀리미터파 서비스로 기존 와이파이 대비 끊김 없는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전송, 데이터 초저지연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스마트공장의 이름 5G 특화망으로 전환을 위한 작업이다. 

 

이 실증사업은 자발적 기술 협력 컨소시엄으로 진행돼 화제가 됐다. 인타운을 포함해 하이텍정보시스템, 맥데이타, 우리넷, 유캐스트 등의 기업이 부산TP를 중심으로 참여했다. 부산TP는 이 사업이 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이음 5G 기반 디지털 트윈 스마트공장 모델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타운의 사업 분야는 AI & 빅데이터 분석, 머신비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SI, IT 컨설팅, 디지털 트윈 등이다. 지원하는 서비스로는 MES 시스템 플랫폼, 예지보전 시스템 플랫폼, 머신비전 시스템 솔루션, 디지털 트윈 시스템 솔루션, 실시간 영상 데이터 분석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올해 SCM FAIR 2023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1·2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SCM협회와 ㈜첨단, 제이앤씨메세,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항만경제학회가 후원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