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SCM FAIR 2023에서 회원사들과 함께 물류 효율화를 이끄는 파렛트 등을 소개했다.
SCM FAIR 2023은 스마트 물류 기술과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을 포괄하는 SCM 전시회로 9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열린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전 산업계의 파렛트 사용수준의 향상과 파렛트의 품질향상, 표준파렛트의 보급촉진 등 파렛트 분야의 발전과 파렛트의 사용자와 생산자의 공동이익을 증진함으로써 우리나라 물류선진화를 촉진해 물류 합리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덕유, 공간찬넬, 이건그린텍, 엔피씨, 골드라인, 동신프라텍, 전일목재산업, 은산프라스틱 등의 회원사가 참가해 파렛트, 컨테이너, 운반상자 등의 품목을 선보였다.
협회는 회원사들과 낱개단위의 화물을 일정 규모의 단위화물로 만들어 일관된 수송·보관·하역 체계를 구축해 합리적 물류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유닛 로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관계자는 "물류와 유통에서 가장 중요한 파렛트와 컨테이너는 물류 효율화의 기본이 되는 유닛 로드 시스템 구축의 핵심 주체"라며 "협회는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파렛트와 컨테이너의 표준화를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은 SCM FAIR 2023은 한국SCM협회와 ㈜첨단, 제이앤씨메세,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항만경제학회가 후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