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폴리텍 신기술교육원-LS일렉트릭, 디지털 기술 인재 양성 협약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과 LS일렉트릭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구축은 신기술교육원과 LS일렉트릭이 5일 산업 자동화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통해 약 1억 원 상당의 LS일렉트릭 장비를 신기술교육원에 기증하면서 이뤄졌다.

 

LS일렉트릭이 기증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은 산업 자동화의 필수 장비인 PLC, HMI, 인버터, SERVO 장비로 구축돼 있으며, 국내 유일의 IEC 국제 표준 기술인 RAPIEnet 솔루션 통신프로토콜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덕분에 지역 내 자동화 산업의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기술 인력 지원과 스마트 팩토리에 관심 있는 기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졌다.

 

협약식에서 신기술교육원 장현희 원장은 “이번 LS일렉트릭의 장비 기증으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많이 접해보지 못한 기업에 기술 인력 지원과 기술 활용성을 높이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LS일렉트릭 이유미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기업의 산업 자동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신기술교육원 전주시 팔복동에 위치한 미취업 청년 일자리 전문 교육과 전국 폴리텍대학 교원연수, 특성화고 교사 연수를 지원 하는 기관으로, 매년 1,000여명의 타 지역 교원과 교사들이 전주 신기술교육원을 찾고 있다.

 

한편, 2021년 다보스 포럼에서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은 ESG 경영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생산 효율화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자동화, 전력시스템,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