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OFAS 2023] 피에스아이, 헥사곤 스캐너 제품 전시해 참관객 이해 도와

URL복사

 

다관절 측정기·레이저 스캐너·레이저 트래커 등 기술 제공

 

피에스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헥사곤의 다양한 스캐너 제품군을 부스에 배치해 참관객에게 기술적 정보와 제품 활용 시연 과정을 소개했다.

 

제조자동화기술전은 2년 주기로 개최하는 제조 자동화 기술 전시회로, 올해는 17회를 맞이해 이달 28일부터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0개 기업, 380부스 규모로 제조 혁신 솔루션 및 기술 등을 선보인다.

 

피에스아이가 소개하는 헥사곤 3D 스캐너는 가상공간을 통해 측정물의 형상을 입체화해 도출하는 기술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당 기술을 활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스캐너를 부스 내 전시했다. 피에스아이 관계자는 특히 레이저 트레커 시스템 ‘Leica Absolute Tracker AT500’와 레이저 스캐너 ‘Absolute Scanner AS1’을 강조했다.

 

AT500은 지난해 헥사곤이 출시한 레이저 트레커로, 설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대규모 측정 작업 수행 시 시간 감축 효과를 발휘한다. 또 방수 기능 및 확장된 작동 온도 범위를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다. 해당 솔루션은 측정 대상물의 크기 및 위치에 구애받지 않는 또 다른 장점이 있다.

 

 

레이저 스캐너 AS1은 레이저 트래커와 다관절 측정기 간 탈착이 용이한 컴팩트 기능을 갖췄다. 더불어 헥사곤의 SHINE과 Bule LED 광원 등 기술을 적용해 초정밀 측정이 가능한 블루 레이저 스캐너로 평가받는다.

 

피에스아이 관계자는 “산업 내 측정 기술은 디지털 구현이 쉽지 않지만, 헥사곤 솔루션은 최근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시하는 중”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산업 내 제조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신기술 및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 Insight Connect 2023 등 제조 혁신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부대 행사를 비롯해 K-machine 메타버스 전시관도 함께 마련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