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구글, 기보-기업은행과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 위해 협력한다

URL복사
[대박경품!! 무료등록] 올바른 지능형 IoT/IIoT 비즈니스 생태계 구현을 위한 개발자 중심의 컨퍼런스 (10/11, 코엑스 E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해

 

구글코리아는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과 25일(목)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 기관이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지원 확대를 바탕으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보와 기업은행은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자금조달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 우대보증은 은행 대출에 필요한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사업자 중 평가를 거쳐 일정 요건을 갖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구글은 기보의 크리에이터 사업자 평가를 위해 유튜브의 오픈소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국내외에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국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지속 발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기보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구축과 기업은행과의 협약 역시 노력의 일환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리에이터 사업자에 대한 기술평가 역량을 강화해 국내 우수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며,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초격차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 전담 부서를 두고 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도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뉴미디어 분야에서 K-콘텐츠가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가도록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정책금융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