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서부발전, 6천억원 투입해 중동 오만에 태양광 단지 짓는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여의도 2.6배 부지에 500MW '마나1' 수주


한국서부발전이 중동 오만에 태양광 단지를 짓는다. 규모는 여의도 면적 2.6배에 달하며, 약 6천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서부발전은 18일(현지시간) 오만에서 '오만 마나 500MW 태양광발전'(이하 마나1 사업) 계약에 서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명식은 사업 발주처인 오만수전력조달공사(OPWP)가 주최했다.


서부발전은 파트너사인 프랑스 EDF-R과 마나1 사업을 공동 수주했다.


오만 마나 태양광발전 사업은 마나시 일대에 1천MW 용량의 태양광발전소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OPWP가 이 프로젝트를 지난 2019년 마나1(500MW), 마나2(500MW)로 분리 발주한 가운데 서부발전은 마나1 사업을 따냈다. 마나2 사업은 중국 진코파워와 싱가포르 셈코프 컨소시엄이 수주했다.


마나1 사업은 여의도 면적의 2.6배 부지에 약 6천억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건설 프로젝트로, 서부발전은 오는 11월 공사를 시작해 2025년 3월 준공할 계획이다. 이후 태양광발전 유지관리(O&M)까지 담당한다.


향후 20년간 생산될 전력은 OPWP가 구매를 보장한다고 서부발전은 전했다.


김성균 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은 "국내 최초로 오만의 대규모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수주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트너사인 EDF-R과 사업 일정을 준수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서명식에는 김성균 서부발전 사업부사장, 김기주 주오만 한국대사 등 한국 측 관계자와 칼판 알 수아일리 주택도시계획부 장관, 야쿱 빈 사이프 알 키유미 OPWP 사장 등 현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