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차, 서울서 '탄소중립시대 미래 도시' 전시회 개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탄소중립 시대의 미래 도시 비전을 제시한 '해비타트 원'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7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같은 주제로 해비타트 원을 개최한 바 있다. 당시 10만명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찾았다.


전시는 영국 런던의 건축 및 디자인 혁신 그룹 '에콜로직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메인 작품인 '트리 원'(tree one)은 실제 나무와 같이 본체에 탄소를 저장하고 대기에 산소를 공급하는 인공 나무와 녹조류 '알게'(Algae) 배양 장치로 구성된 작품이다.


광합성이 가능한 녹조류는 다 자란 나무 약 12그루와 유사한 수준으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고,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2층 내외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는 자연 선순환의 구조가 극대화된 미래를 보여주는 영상 작품 '해비타트 원: 탄소 중립 시대의 새로운 도시 풍경'이 상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창의력과 기술의 결합으로 구현한 지속 가능한 미래와 미래 세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앞서 자동차 생산부터 운행, 폐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탄소 순배출 '제로'(0)를 달성하기 위한 '2045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2040년까지 차량 운행, 공급망(협력사), 사업장(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2019년의 75% 수준으로 줄인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