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터배터리 2023] 플루크, 배터리 생산라인 최적화하는 BT5300 시리즈 측정기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한국플루크가 15일부터 열린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해 자사의 계측기 라인업을 선보였다. 

 

배터리 산업을 총망라하는 국내 대표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3은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462개사 1359부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 측은 이번 전시회에 약 5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플루크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BT5300 시리즈 배터리 측정기'는 배터리 셀의 전압과 내부저항 측정을 위한 제품이다. 배터리 셀의 양산 과정에서 필수적인 검사인 ACR+DCV 측정이 가능한 벤치타입이다. 이 제품은 AC 저항 정확도 0.2%rdg, 0.1μΩ의 분해능을 제공하며, 7.5자리수의 DCV 측정 기능은 ppm 단위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320 채널 지원으로 확장된 측정 작업을 지원한다. 

 

BT5300 시리즈 배터리 측정기는 스캔 모드를 통해 자동으로 채널을 전환하고 데이터를 측정 및 저장하며 테스트가 완료되면 결과를 한 번에 PC에 업로드한다. 단일 채널의 테스트 시간은 기존의 ACR 및 DCV 측정과 비교할 때 600ms~1s에서 100ms로 단축됐다. 

 

플루크는 테스트 및 문제 해결 기능을 갖춘 장비를 제공하는 계측 장비 기업이다. 플루크의 계측 장비는 제품 설치, 유지보수 및 서비스부터 정밀 측정 및 품질 관리까지 공정에서 중단 없이 운영되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도록 다양한 영역의 고객에게 견고함과 정확성, 안전성을 보장한다.

 

플루크는 디지털 멀티미터, 열화상 장비, 전력 분석기, 프로세스 장비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산업의 전반적인 시설 관리, 연구 기관에서의 데이터 수집 분석 등 여러 작업을 가능하게 하며, 지속해서 새로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인터배터리는 소형 배터리부터 에너지, 자동차 산업 및 ESS와 EV 중대형 배터리까지 다양한 신제품 배터리 및 기술을 선보이며,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제조기기, 검사 및 계측장비 등 배터리 제조 공정과 관련된 제품도 공개된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삼성SDI, 포스코 등 국내 주요 이차전지 기업과 소재·장비·부품 관련 기업 등이 대거 참석해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