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2023 로보틱스 컨퍼런스 개최 '로봇산업 소통의 장 열린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3월 8일(수) 코엑스 컨퍼런스룸 203호에서 진행

자동화 시대 현안과 대응 방안 논의

 

우리나라 로봇 정책과 다양한 산업에서의 로봇 활용 사례, 앞으로 로봇의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는 '2023 로보틱스 컨퍼런스'가 개최한다.

 

2023 로보틱스 컨퍼런스는 오는 3월 8일 (수)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203호에서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 무인기기, 자율주행기술 등 자동화 시대가 도래한 지금, 산업 및 생산 현장부터 우리의 일상까지 로봇의 필요와 요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비로소 로보틱스 4.0 시대가 개막한 것이다.

 

로보틱스 4.0 시대에는 사이버물리시스템(CPS) 상의 PDCA(Plan-Do-Check-Action)/ISM과 ‘가치(V)’라는 관점이 결합한 모델이 산업 전반의 방향을 전환할 전망이다. 특히, 로봇은 공급망 운영 개선과 기존 공급력 한계를 해소할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된다. 로봇은 고객 요구 부응, 생산성 증대, 위험 감소, 비용 절감, 데이터 수집 개선 등 기존과 다른 새로운 이점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은 로봇이 저부가가치·잠재위험·고위험 작업을 수행하는 공급망 운영에서 앞으로 5년 간 강력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우리나라 로봇 정책, 산업 활용 사례, 전망 등을 다룬다. 

 

먼저 산업연구원 박상수 박사가 '제조용 로봇산업 가치사슬별 경쟁우위 진단과 정책과제'를 제시한다. 에이디링크 앨런 차이(Alan Tsai) 프로덕트 매니저는 '스마트제조·스웜 자율성 솔루션'에 대해 발표한다. 온로봇코리아 최민석 대표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진화와 더 쉬워진 로봇 활용'을 주제로 해 현안을 다룬다.

 

이어 슈나이더일렉트릭 박윤국 매니저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로보틱스 솔루션'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스토브리코리아 김문석 대표는 'HEA(High End Application)을 적용한 공장 자동화'를, Pick-it NV 구성용 부사장은 '3D 로봇 비전과 스마트팩토리 적용사례'를 통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시간에는 티라로보틱스 김동경 대표가 'AI 물류로봇 도입 및 구축 활용 사례'를 이야기하고, '공장 안전 순찰 서비스 자동화 로봇'에 관해서는 현대자동차 임경준 연구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컨퍼런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산업 전시회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AW 2023)'와 함께 진행된다. AW 2023은 국내 최대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는 약 500개 업체, 1800개 부스 규모로 개최하며, 약 4만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전망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해외바이어 상담회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133)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