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원/달러 환율, 美 긴축 우려 속 상승 출발…1260원대 등락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미국의 통화 긴축 정책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9일 오전 원/달러 환율이 상승 출발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오전 9시 50분 현재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 종가 대비 4.2원 오른 달러당 1264.3원이다. 환율은 전날 종가보다 1.4원 오른 1261.5원에 출발한 뒤 1260원대 초중반에서 등락하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매파적(통화 긴축 선호)인 발언이 나오면서 간밤 달러가 소폭 반등한 영향이다. 8일(현지시간)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는 아칸소주립대 영농콘퍼런스에서 "우리는 더 먼 길을 가야 한다"며 연준이 통화긴축이라는 현재의 행동 계획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도 월스트리트저널(WSJ) 주최 행사에서 "중요한 것은 충분히 제약적인 스탠스가 필요하다는 사실"이라면서 "물가상승률을 2% 목표치로 낮추기 위해 몇 년간 제약적인 수준을 유지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발언들이 나온 이후 연준의 긴축 정책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시장의 우려가 커졌고, 간밤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하락했다. 다음주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둔 시장의 경계감은 환율 변동성을 제한하는 요인이다.

 

같은 시간 원/엔 재정환율은 100엔당 963.47원이다. 전날 오후 3시 30분 기준가(960.41원)에서 3.06원 올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