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피닉, 자율주행 센서 퓨전 기술 선보여...'오차 범위 최소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자율주행 데이터 전문기업 인피닉이 CES 2023에서 자율주행 센서 퓨전(Sensor Fusion) 기술을 공개했다.

 

인피닉의 자율주행 센서 퓨전 기술은 다양한 센서로부터 획득한 데이터를 통합해 차량 주변의 환경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기술로, 자율주행 시 오차 범위를 최소화한다.

 

센서 퓨전 기술은 자율주행에서 안전과 직결되는 사물과의 거리, 속도를 정확하게 인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하는 기술이다.

 

인피닉은 현장에서 해당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카메라와 라이다로부터 참관객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서 있거나 움직이는 참관객의 다양한 행동을 인식해 사람의 윤곽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통해, 대규모 인원의 참관객이 동시에 노출되는 상황에서도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인피닉은 핵심 기술인 자율주행 센서 퓨전 기술 외에도 데이터의 생애주기 전반을 운영·관리해주는 ‘데이터 스튜디오(Data Studio)’, 민감 정보 데이터 보호 솔루션 하이디(Heidi)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비식별 기술 하이디의 직접 시연을 통해 실시간 딥페이크(Deepfake)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시 부스 반대편에 있는 사람 얼굴, 배지의 사진까지 비식별해내는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인피닉 관계자는 고품질, 높은 정확도의 AI 기반 자율주행 데이터 플랫폼에도 글로벌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인피닉 박준형 대표는 “그동안 국내 자율주행 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할을 해 온 만큼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